본문 바로가기

치아

충치 예방으로 껌이 싫증나면 자일리톨 스톤 사탕으로

자일리톨은 특유의 성분으로 치아 건강이나 충치 예방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본연의 단맛을 가지고 있어 충치균(뮤스탄균)이 자일리톨 성분을 먹게 되는데 당분이 아니라서 산을 만들어 낼 수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충치균이 증가하기는커녕 오히려 감소하면서 충치를 예방할 수 있고, 치아가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흔히들 알고 있는 자일리톨 껌을 씹게 되면 여기에 입안의 타액이 증가하면서 균을 억제시켜주면서 충치 예방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턱관절이 좋지 않거나 껌을 씹은 후 뱉는 게 귀찮은 분들은 껌보다는 다른 제형을 찾을 텐데요, 시중에는 자일리톨 100% 성분으로 만든 사탕도 나오고 있습니다.

 

≫ 충치예방 자일리톨 선택 방법

 

자일리톨 스톤

자일리톨 스톤은 100% 핀란드산으로 만든 당류 함량이 0%인 사탕이에요. 설탕보다 칼로리가 40% 정도 낮아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지수가 백설탕의 10분의 1 수준이라서 당뇨환자들도 먹을 수 있는 제품이며, 인슐린이나 혈당의 영향이 매우 낮기 때문에 단것이 먹고 싶을 때 사탕 대체품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 스톤은 치아 변색을 막기 위해서 최소한의 천연색소를 사용하고, 일정한 단단함으로 쉽게 부스러지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먹으면 입안의 깔끔함과 함께 시원해지는 페퍼민트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과일맛이나 향으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본인의 취향대로 골라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 스톤 섭취량 및 주의사항

자일리톨 성분은 너무 적게 섭취해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가 먹을 경우 하루에 약 4g 정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제품에 따라서 설명서에 쓰여있는 권장량으로 섭취해주세요.

 

성인인 경우 하루 5~10g 섭취할 경우 충치 발생 위험이 감소한다고 하는데요, 자일리톨 스톤인 경우에는 하루 3알 정도면 10g 정도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제품의 크기가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들어있는 성분의 양이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하루에 3알이라고 생각하고 섭취하면 되고, 아이인 경우에는 하루 1알 정도 섭취하면 됩니다.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배탈이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또 이런 자일리톨 스톤 같은 사탕만 먹는다고 충치가 안 생기는 것은 아니므로 평소에 세심하게 양치질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