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정

부분 앞니 교정과 전체 교정하는것의 차이점은?

앞니부터 어금니까지 전체적으로는 제대로 된 위치에서 잘 나왔지만 곧게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규칙한 앞니로 인해서 웃을 때 보이고 싶지 않아서 잘 웃지 않는 사람이 되거나 무뚝뚝한 사람으로 오해를 사기도 합니다. 

 

또한 치아 교정을 한다면 비용이 비싸서 처음부터 생각을 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치아를 교정을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가격이 있지만 부분적으로 하는 것이라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습니다. 

 

부분 치아 교정이란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을 가지게 되었거나 결혼하기 전에 부분교정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부위보다 웃으면 바로 보이는 앞니를 주로 하는데요, 말하거나 웃으면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앞니를 부분적으로 교정하는 것은 몇 개의 치아만으로도 충분하고 전체적으로 하는 것에 비해서 기간도 비교적 짧습니다. 

 

보통은 앞니만 하는 것은 외모에 대해서 치과 치료를 하는 것이므로, 상하 치아의 맞물림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부분이 아니라 전체 교정을 하는 것이 좋으며, 자세한 것은 치과에 가서 정확한 검사를 통해서 상담해 보세요.

 

부분 교정과 전체 치아 교정의 차이점은?

가장 큰 차이점은 비용과 시간입니다. 

 

부분 교정은 치아의 개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적게 들어가고 치료 교정 기간도 짧습니다. 

 

비용은 보통 100만 원 이내에서 할 수 있으나, 치과에서 검사나 진단, 교정을 하는 상태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앞니 교정을 하는 방법에는 MTA, 인비절라인 교정, 설측, 투명, 클리피씨 등이 있으며 여러 가지 상황에 맞춰 본인에게 맞는 교정을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교정을 하게 되면 치료 기간은 빠르면 3개월 정도가 소요되고 사람에 따라서 6개월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앞니만 하는 경우는 전체적으로 하는 분들보다 교정 장치에 의한 통증이 적고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도 부담이 적습니다. 


앞니를 부분적으로 교정을 할 경우에는 일부분만 하는 것이라서 간혹 치아 사이를 깎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체 교정에 비해서 그 양이 많기 때문에 이런 점도 고려해서 교정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우선 어느 부위든지 교정을 하려고 한다면 정확하게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