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정

워터픽 구강세정기 추천 교정인 - 부작용

워터픽 구강세정기를 추천하고 싶은 사람은 교정 치료를 받고 있는 분들입니다. 치아에 교정장치를 부착하고 있는 경우에는 양치질이 어려워서 충치나 잇몸 질환에 걸리기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면 청소하기 어려운 와이어나 브릿지 같은 교정기의 지저분한 부분까지 닦을 수 있습니다. 교정 중에 충치와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싶다면 워터픽 사용이 좋습니다.

 

 

장점

교정 치료 이외의 분들에게는 워터픽 구강세정기 효과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면 치석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치실이나 치간 칫솔 사용으로도 치석 제거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겠지만 워터픽만큼의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제품을 사용하면서 물의 압력으로 치아 사이에 있는 음식물 찌꺼기나 혀에 묻어 있는 세균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구취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칫솔질을 하고 난 후에도 구취에 신경이 쓰인다면 워터픽을 사용해 보세요.

 

치주 질환은 침을 통해서 입안에 균이 감염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질환을 예방하려면 플라그 제거를 잘해줘야 합니다. 워터픽은 잇몸을 손상시키지 않고 치아 사이의 치석을 제거해 줍니다. 치실을 사용하는 것보다 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실제로 잇몸 건강에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 추천

워터픽 구강세정기 랭킹 1위~5위 자세히

 

워터픽 추천 제품으로는 울트라 프로 가정용 구강세정기 WP-660K가 1등이고, 워터픽 휴대용 구강세정기로는 WP-450K가 3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제품의 수압 단계나 기능이 있을수록 가격대가 더 높으며 세트도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구강세정기 추천 제품과 그 이유 (워터픽, 아쿠아픽,필립스) 바로보기 ▶

 

단점

그동안 치간 칫솔이나 치실 사용이 싫어하던 사람도 이 제품은 편리해서 거부감 없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일반 칫솔과 다르게 사용 시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수압이 강할수록 치간 사이의 치석은 잘 제거되겠지만 그만큼 잇몸에 강하게 작용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가 사용할 때는 수압을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처음 입안에 제품을 넣고 켜는 순간 잘못하면 물이 엉뚱한 방향으로 나와 옷이나 다른 곳으로 튀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이런 실수를 할 수도 있겠지만 사용하다 보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없게 됩니다. 

 

휴대용 워터픽이라면 공간 차지를 적게 하고, 물통이 작아서 청소하는 게 비교적 쉬운 편이지만, 일반 구강세정기는 기본적인 부피가 있어서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또한 물통의 물이 입안으로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물통의 청결 유지는 꼭 잘해야 합니다. 제품을 선택할 때 유지 보수에 관해서도 잘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너무 과하게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도 이런 부작용이 있으므로 잇몸을 위해 하루에 2회까지 사용을 자제하고 꼭 자신에게 맞는 수압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