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아

치아를 하얗게 뷰센과 네이처퓨리 미백치약 비교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것 중에 하나라 바로 미소입니다. 그런데 웃음 뒤에 노랗게 변색이 된 치아를 보게 된다면 어떨까요? 아무래도 하얀 치아가 그 사람을 더 젊게 보이고 깔끔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치과에 가서 직접 미백치료를 받기는 망설여지고, 치아는 하얗게 만들고 싶고.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미백의 효과가 있는 치약으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지요.

 

 

이번에는 미백치약을 선택하는 방법과,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있는 뷰센과 네이처 퓨리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백치약 추천 제품

최근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것은 뷰센과 네이처퓨리 제품입니다.

 

뷰센 미백치약

1개에 약 80g 정도의 양이 들어 있으며 가격은 6천 원 전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 상세하게 보기 ≫

 

 제품의 특징

  • 구강 전문기업에서 만든 미백 전용 치약
  • 나의 치아 색에 맞춰 제품 선택 가능
  • 매일 사용 가능 
  • 충치예방, 구취 제거 가능한 기능성 치약

무조건 치아를 하얗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치아 색깔에 맞춰서 단계적으로 화이트닝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치약으로 이를 하얗게 하는 것이라서 즉각적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사용하면 보통 2주~1개월에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적어도 한 달 이상 사용하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뷰센 제품은 포함 성분에 발포제인 라우릴 황산나트륨 (SLS)이 들어 있어서 양치질을 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네이처 미백치약

1개에 약 120g 정도의 양이 들어 있으며 가격은 만원 전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 상세하게 보기 ≫

 

제품의 특징

  • 자연 유래 성분
  • 식약처 인증 기능성 치약
  • 천연 계면활성제
  • 불소 대신 자일리톨 사용
  • 충치 예방, 구취 예방, 잇몸 질환 예방 등 기능성 치약

네이처 미백치약은 실제로 미백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또 치약을 구성하는 성분이 대부분 자연 유래 성분이라서 안심하면서 사용도 가능하고요.

 

그래서 온 가족이 사용해도 되는 치약으로 추천받고 있고, 특히 임산부의 경우 가려야 할 성분이 많은데 이런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성분에 발포제가 포함되지 않아서 거품이 풍성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몸을 생각한다면 거품보다는 안심 성분으로 만든 치약이 더 좋겠지요. 

 

선택 방법

일반적인 음식에 의한 치아에 붙는 얼룩은 꼼꼼한 양치질로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나 담배 등 이에 착색이 잘되는 음식은 일반적인 칫솔질로 제거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착색을 제거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된 치약을 선택해야 합니다. 

 

 

① 미백 성분 확인

- 분리 폴리 인산 : 치아에 얼룩을 제거하고 치아 표면을 코팅하여 스테인의 재부착을 방지.

- 하이드 록시 아파타이트 : 치아 표면에 있는 상처에서 얼룩이나 착색 부분을 부드럽게 만드는 성분.

- 폴리에틸렌 글리콜(PEG)과 폴리비닐 피롤리돈(PVP) :  치아 표면에 붙은 착색을 청소.

 

② 연마제 확인

연마제는 치아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효과는 있지만 입자가 커질수록 치아의 표면을 제거하는 힘이 강해져서 에나멜을 손상시키거나 잇몸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연마제가 들어가 있는 치약을 선택하거나 연마제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 연마제 치약 표기 : 탄산칼슘, 실리카, 인산 수소 나트륨 등

 

③ 발포제 미사용 확인

치약에 발포제가 함유되어 있으면 거품이 쉽게 나게 됩니다. 그래서 제대로 양치질을 하지 않았는데도 잘 닦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금방 끝낼 수도 있습니다.

 

단시간에 칫솔질을 끝내면 제대로 치아에 붙어 있는 얼룩을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치약을 사용하는 의미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되도록이면 발포제가 들어 있지 않은 제품이나 적게 들어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발포제 치약 표기 : 라우릴 황산나트륨 (SLS)


치아를 하얗게 하는 치약은 자칫 강한 성분으로 이를 포함하여 잇몸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단기간에 바로 효과를 보기보다는 긴 시간을 두고 꾸준히 사용해야 조금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양치질입니다. 올바른 칫솔질로 치아미백을 할 수 있는 치약을 사용한다면 큰 노력을 하지 않아도 하얀 치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